알면좋은내용

2023년 마스크 착용(변경되는 마스크 착용 방법)

뚜기라이프 2023. 1. 29. 16:21
반응형

코로나 19로 약 2년이 넘어가는 지금 마스크로 갑갑한 생활을 해왔는데요. 2023년 1월 30일부터는 마스크 착용 필수인 곳과 완화되는 내용들로 변경된다고 합니다.

어떠한 변경 내용들이 있는지 체크하여 혼돈 없으시길 바라겠습니다.

 

마스크 착용 의무 조치로 2020년 10월부터 필수 실내, 실외 모두 필수 착용을 권고하였는데요, 정부 차원의 마스크 착용 의무조치는 27개월 만에 필수가 아닌 '권고'로 전환됩니다.

 

이제는 학교, 유치원, 어린이집, 경로당, 헬스장, 수영장등에서도 마스크 착용은 자율적으로 착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마스크 착용이 모두 자율로 변경된 것은 아닙니다.

필수 착용 의무가 그대로 유지되는 곳들도 있습니다.

 

마스크 착용 필수 장소

  • 대중교통
  • 병원
  • 의료기관(약국)
  • 감염 취약시설 

일부 장소에선 의무가 유지되면서 마스크 착용 기준에 대해서는 혼선이 당분간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대형마트나 쇼핑몰, 백화점에서는 마스크를 쓰지 않아도 되지만, 대형마트 안에 있는 약국에서는 마스크는 필수,

학원이나 유치원에 등원하는 학생들은 버스 안에서도 마스크는 필수, 병원, 감염취약시설 내에 헬스장에서는 마스크는 필수 등등 혼선이 예상됩니다.

대중교통 지하철에서도 지하철까지 가는 곳은 마스크를 미착용해도 되지만, 열차안 내에서는 미스크는 필수, 붙어 있는 실내 공간임에도 마스크를 착용하라는건지, 벗어도 되는건지에 대한 기준이 모호하다는 지적을 하고 있ㅅ브니다.

마스크 필수 장소와 연결된 장소 등에서는 그 기준이 명확하지 않고 장소도 애매모호한 곳들이 있기때문에 많은 분들께서 의아해 하시는 분들 많으실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자체별로 실내 마스크 미착용으로 인해 과태료를 부과할 수 있기 때문에 규정 확인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방역 당국은 이 같은 혼선을 미연에 방지 하기 위해서 마스크 착용 방지지침을 게시해 '착용 의무 시설' 임을 알리도록 조치하였다고합니다.

 

당분간은 혼선이 예상되기에 미연에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으시더라도 가방이나 호주머니에 비상용 마스크를 챙겨 다니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겨울철 재유행이 감소세라고는 하지만, 저는 당분간은 개인적으로 마스크를 사용할 것 같습니다.

어렵게 정상적인 생활을 이제 시작하는데 다시 코로나로부터 아프거나 생활에 지장을 주고 싶지 않아서그렇습니다.

저처럼 생각하시는 분들이 대다수 이실거라 생각합니다.

하루빨리 마스크 안 쓰고 다닐 수 있는 전염병 없는 시대가 다시 찾아오길 간절히 바라봅니다.

반응형